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용 링크

언론자료

필수입력 표시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제목 산업장관 스마트공장업계 간담회…"고도화 지원"
작성자 이명옥 뉴스출처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2017-11-02 11:00
뉴스링크 http://news1.kr/articles/?3141494
작성일시 2017-11-02 13:56:22 조회수 1,280
  • 첨부파일 없음
내용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 대표스마트공장으로 선정된 경기 용인의 신성이엔지에서 백운규 장관 주재로 업계간담회를 열고 공장 고도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표 스마트공장은 스마트공장 확산·고도화를 목적으로 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모범경영(Best Practice)'를 제시하고자 산업부가 추진 중이다.

지난해 3월 반월·시화 산업단지에 있는 뿌리업종인 동양피스톤을 선정한 바 있으며, 올해 8월에는 전기·전자업종 신성이엔지, 자동차업종 영신금속공업을 선정했다.

백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는 제조업이 혁신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급변하는 소비자 수요에 신속히 대응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며  "스마트공장이 실질적인 해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공급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 등이 중요하다며 정책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백 장관은 "스마트공장을 통한 4차 산업혁명 본격 대응을 위해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과 스마트공장 공급산업 발전기반 마련, 핵심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jepoo@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