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용 링크

언론자료

필수입력 표시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제목 중소기업계, 산업부와 뿌리산업 본격 지원
작성자 이명옥 뉴스출처 파이낸셜뉴스
뉴스링크 https://www.fnnews.com/news/202005281128018696
작성일시 2020-06-01 09:32:53 조회수 2,962
  • 첨부파일 없음
내용

파이낸셜뉴스 입력 : 2020.05.28 11:59 수정 : 2020.05.28 15:20

중소기업중앙회-산업통상자원부-한국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 협력 MOU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제10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포럼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범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중앙회는 28일 경기 시흥시 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뿌리산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뿌리산업 협력을 위한 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MOU는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대변하는 중기중앙회와 뿌리산업 정책을 수립하는 산업부, 뿌리기업에 대한 기술 및 인력지원을 하고 있는 생산기술연구원과의 최초의 공식적인 3각 협약이다. △산업부는 관련법령 개선, 지원예산 마련 등 차세대 뿌리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중기중앙회는 올해부터 신설되는 소재부품장비 산학협력단 지원대상(2020년 200억)이 되는 뿌리기업을 발굴하며 △생산기술연구원은 뿌리기업 애로기술 해소 등 현장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소재부품장비 산학협력단 지원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뿌리기술을 기반으로 뿌리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기술을 해소해주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중앙회가 올해 6월까지 애로기업을 발굴해 추천할 예정이다.

MOU 체결 이후 산업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표면처리, 주물, 금형, 단조 등 뿌리조합 이사장들은 △뿌리산업 전문인력 교육센터 설립 △뿌리센터의 ‘위상격상’ 등 지원체계 개선 △뿌리산업 전용 정책자금 지원 △대·중소기업 납품단가 조정 우수기업 인센티브 제공 등 뿌리산업 발전 정책을 건의했다.

이에 산업부 장관은 교육센터 설립, 납품단가 조정 우수기업 인센티브 제공, 지원체계 개선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전용자금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성윤모 장관, 이낙규 생기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선도적인 뿌리기업 역할을 하고 있는 ㈜동원파츠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