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용 링크

언론자료

필수입력 표시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제목 중기중앙회, 산업부·생기원과 뿌리산업 협력 MOU 체결
작성자 이명옥 뉴스출처 한국경제
뉴스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5286596i
작성일시 2020-06-01 09:34:49 조회수 2,984
  • 첨부파일 없음
내용

중소기업중앙회는 28일 경기 시흥시 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과 함께 '뿌리산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뿌리산업 관련 조합 이사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 산업부·생기원과 뿌리산업 협력 MOU 체결

 

이번 MOU로 중기중앙회는 올해 신설되는 소재부품장비 산학협력단 지원대상이 되는 뿌리기업을 발굴하게 된다. 산업부는 뿌리산업 관련 법령 개선, 지원예산 마련 등 차세대 뿌리산업 생태계를 구축한다. 생산기술연구원은 뿌리기업 애로기술 해소 등 현장지원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날 MOU 체결식을 마치고 표면처리, 주물, 금형, 단조 등 뿌리산업 관련 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가 진행됐다. 뿌리산업 관련 조합 이사장들은 △뿌리산업 전문인력 교육센터 설립 △뿌리센터의 ‘위상격상’ 등 지원체계 개선 △뿌리산업 전용 정책자금 지원 △대·중소기업 납품단가 조정 우수기업 인센티브 제공 등 뿌리산업 발전 정책을 산업부에 건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성윤모 산업부 장관, 이낙규 생기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뿌리기업 '동원파츠'를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 업체는 용접·표면처리 기술을 활용해 반도체 장비 부품인 샤워헤드를 생산하는 업체다. 램리서치 등 글로벌기업 및 국내 반도체 관련 기업에 납품하면서 2015년 133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346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중기중앙회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스마트팩토리 확산 등 뿌리산업의 혁신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뿌리기업의 다양한 현장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애로발굴 및 정책을 개발하여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목록보기